분류없음2013.12.09 19:30

13/12/5 23시 - 삼성전자/SKT 로 이메일 문의함.

요즘 스미싱이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문자메세지로 온 링크를 클릭하여 일어나는 문제인데요.

문자메세지의 설정에서 링크를 클릭하지 못하도록 설정이 가능하다면 스미싱 피해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의 전체적인 수정이 아닌 일부분의 수정이므로 한번 검토해주셨으면 합니다.

다른 앱을 문자메세지 수신함으로 한 다음 설정에서 바꿀 수도 있지만 MMS가 수신이 안되서 다른 메제지함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한 것이 휴대폰제조사와 통신사이므로 이정도는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3/12/7 9시 - SKT 답변

문자메세지 설정에서 옵션을 두어서,
개인이 선택해서 링크 클릭을 차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변경해달라는 것이었는데,
설명이 부족했었나 봅니다.
아무튼 노력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OOO 고객님, 
SK텔레콤 사이버 상담사 OOO 입니다.

우선 고객님께서 건의하여 주신 내용에 대해 저 또한 크게 공감할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스미싱 피해가 급증하다 보니 저 또한 많이 당황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에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담당자 및 상위부서로 적극 건의하여 검토될 수 있도록 꼭 접수하겠습니다.

아울러 SKT에서는 스미싱 피해와 관련된 문제의 심각성에 대처하기 위해 T world사이트의 무료문자 인증절차를 범용공인인증서와 아이핀 인증 절차로 변경하는 방법을 도입하게 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스미싱 피해를 근절하기 위해 다방면의 서비스를 검토하여 최선책을 마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다만, 청첩장이나 초대장 및 기타 중요한 문서/사진들을 모바일 url을 통해 발송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문자메시지로 도착되는 모든 url 링크를 클릭하지 못하도록 조치하는 것에 무리가 따를 수도 있기 때문에 스미싱을 가장한 url을 걸러낼 수 있는 안전하고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개발될 수 있도록 함께 건의하겠습니다.

스미싱의 피해가 단말기 제조사 및 통신사의 이미지를 본의 아니게 크게 실추시키고 있다는 것에 저희도 많은 고민을 안고 여러 가지의 대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부디 우리 이용석 고객님의 넓으신 양해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해 주신 소중한 의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말씀해 주신 내용을 SKT서비스에 적극 반영하여 고객님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많이 차가워진 날씨에 감기 걸리지 않으시도록 따뜻한 외투 꼭 챙겨 입으세요.~★

추가적인 도움이나 궁금하신 사항은 사이버 상담으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성심을 다해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13/12/9 9시 - 삼성전자 답변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가 아니라면 기능추가 제안/건의사항을 전할 수 없답니다.

 

OOO 고객님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애니콜 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 보내주신 내용은 빠짐없이 잘 받아 보았습니다만,

해당 이메일 접수 경로로 기능 추가 제안/건의 사항에 대해 도움을 드리기가 어려우며

고객지원에서 결정할수 없기에 확답을 드릴수 없는점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 및 국내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으시다면

삼성전자 사이트 접속 -> 하단 비즈니스 협력 제안 안내 및 등록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으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http://www.samsung.com/sec/sppt/innovation.do?pid=sec_home_subbanner_bottom3_innovation_20121031

어렵게 시간을 내시고 문의해 주셨는데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웃음으로만 가득한 행복한 날들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