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머지2007.09.02 01:20

맛있는 라면 카페에서 일반인시식후기를 작성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다...ㅋㅋ
맛있는 라면 이벤트 카페 http://cafe.daum.net/samyangevent


맛있는 라면
1. 맛이 좋은 라면
2. 삼양식품의 '맛있는 라면'
예문 - "맛있는 라면"이 맛있는 라면이고 광고로 널리 알려졌기 때문에 "맛있는 라면"보다 맛있는 라면이 나온다고 하여도 그 라면을 맛있는 라면이라고 부르지는 못할 것이다.
(네이버의 오픈국어사전에 신청을 했는데 과연 등록이 될지...)


면반죽 시 참깨분말과 감자전분을 첨가하여 면발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말 그대로 일반 라면의 면과 틀립리다. 이제 스프만으로는 라면의 우위를 가리기는 힘들다. 이 라면의 경우 재료 첨가로 인하여 면별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을 가져왔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지는 효과도 있을 것 같다.


브로콜리,표고버섯,대파 등 녹황색야체를 듬뿍 첨가하여 조리시 별도의 건더기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다른 라면의 경우 라면의 국물이 조금 흐린 듯한 느낌을 받아 파,고추,버섯을 넣어서 만들었지만 이 라면은 따로 넣을 필요를 못느끼고 있다. 라면에 버섯을 넣으면 국물이 진해지는데 버섯이 이미 건더기로 포함되어 있어 국물이 진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단, 매운맛을 원할 경우는 청양고추를 넣는 것이 좋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
맛있는 라면 465Kcal
삼양라면     505Kcal          진라면         505 kcal
신라면        520Kcal          오징어짬뽕   530Kcal
슈퍼에서 직접 라면 20여종의 라면의 칼로리를 비교해보았을 때 '양이 적은 저칼로리 라면', '면을 튀기지 않은 라면(칼국수 라면)' 등을 제외하면 낮은 칼로리를 가진 라면이 맛있는라면이다.


이름이 '맛있는라면' 이다.
어떻게 이런 이름의 라면이 있을 수 있는지부터 희한한 라면이다.
제품의 이름은 제품을 표현해야 한다. 보통 라면의 이름 앞에는 명사가 오고 재료의 특징을 표현하는 이름들이 많았다. 이번에 처음으로 형용사가 들어간 라면이 나온 것이다. 앞으로 '맛있는라면' 보다 재미있는 이름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다.
반대로 보면 이 라면을 제외한 다른 라면은 맛없는 라면으로 비유될 수 도 있다. 같은 회사의 다른 라면조차도말이다. 또한 "맛있는 라면"이 맛있는 라면이고 광고로 널리 알려졌기 때문에 "맛있는 라면"보다 맛있는 라면이 나온다고 하여도 그 라면을 맛있는 라면이라고 부르지는 못할 것이다.
하나 더 라면의 이름이 5글자로 길고 맛라페스티벌로 광고를 함으로서  '맛라'라는 약자를 가진 라면이 탄생되었다.


재미있게도 아래의 대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A : 라면 중에 가장 맛있는 라면이 뭐야?
B : "맛있는 라면"


반대로 인터넷 검색시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힘든 점도 있다.
네이버 블로그검색으로 '맛있는 라면' 을 검색
(검색설정미변경/제목과요약문으로판단/100개까지간단히확인)
50개 중에 25개로 50%로 많은 글이 "맛있는 라면"에 관한글이었다. 나머지는 맛있는라면에 관한 글이었다.
(100개중에는 37개로 37%)

Posted by 짜니